텀프로젝트로 C언어를 이용해서 콘솔게임을 만들라고 했다.
주제
콘솔게임에 맞게, 슈팅게임을 제작해 보았다.
설명
- 간단한 슈팅게임입니다. User는 WASD로 움직일 수 있으며, 스페이스바를 통해 총알을 발사합니다.
- User는 5번의 기회를 얻으며, 떨어지는 벽돌에 맞거나, 벽돌을 제거하지 못하고 바닥에 닿는 경우 기회가 1 감소하며 점수가 떨어집니다.
- 기회가 0이 되면, 게임이 끝납니다. 제한시간은 없습니다.
- 점수가 늘어날수록 벽돌은 빠르게 생성됩니다.
- 게임 도중 ESC로 나갈 수 있습니다. 단 진행상황은 저장되지 않습니다.
- 이 게임의 목표는 최대한 오래살아남아 최대한 많은 점수를 얻는 것입니다.
- Visual Studio 2019로 작성되었습니다.
https://github.com/Jin3811/21_ProgramingLab_Project
이렇게 프랩을 종강했다.
본래 이 강의는 2학년 1학기에 듣는 전공과목이지만, 어째서인지 1학년 2학기에 수강가능했다. 1학년 1학기 선수과목을 듣고 2학기때 심심할까봐 이 과목을 들을 수 있도록 열어줬다는 카더라가 있었다.
진짜 매주 과제도 많았고, 텀프로젝트도 힘들었다. 그냥 어쩌다가 프로그래밍 랩 카테고리로 들어와서 이 글을 본 사람도 있겠지만, 이 교수님의 프로그래밍 랩 과제와 텀프로젝트가 너무 힘들어서 들어온 나의 동기나 후배도 분명히 있겠지. 힘든 과목 수강한 만큼, 그 교수님의 수업을 따라갔다면, 분명 유의미한 실력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장담한다.
'대학교 > 프로그래밍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밍 랩] 9주차 - 파일 입출력 (0) | 2022.01.10 |
---|---|
[프로그래밍 랩] 6주차 - 행렬, 구조체, 포인터 (0) | 2021.10.07 |
[프로그래밍 랩] 5주차 - 난수, 확률, 통계 (0) | 2021.09.30 |
[프로그래밍 랩] 4주차 - 재귀 (0) | 2021.09.26 |
[프로그래밍 랩] 3주차 - 실행 시간 (0) | 2021.09.18 |